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춘천

춘천시반려동물협동조합 '공존', 8월부터 신규 조합원 모집 나서

by 야호펫 2021. 8. 2.
반응형

춘천시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과정 ‘동행스쿨’

 

춘천시반려동물협동조합(이사장 조윤호)은 춘천 시민 중심의 춘천시 반려동물 문화 만들기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으로 8월부터 신규 조합원을 상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조합원 가입 조건은 가입비(5만원)를 내면 누구나 조합원이 될 수 있고, 춘천시반려동물협동조합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춘천시반려동물협동조합은 2021년 3월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는 개인 및 반려동물 산업 관련 기업, 사회적 경제 분야 전문가 등 7명의 발기인이 모여 정식 발족했다. 이후 5월부터 7월까지 춘천시가 주최하는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과정 ‘동행 스쿨’을 운영하며 반려동물을 직접 산책시키거나 돌봐주는 펫시터, 독 스포츠, 어질리티 훈련을 이끄는 훈련사 등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춘천시반려동물협동조합은 하반기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과정 ‘동행 스쿨’ 2기 모집을 계획 중에 있다.

 

춘천시반려동물협동조합 조윤호 이사장은 “반려동물과 시민이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비반려인과 반려인 모두 반려동물 문화를 이해하고 반려동물과 함께 어울려 사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설립 목표”라며 “반려동물 인구 1500만 명 시대를 맞이해 반려동물의 도시 춘천시가 앞장설 수 있도록 반려인들과 지자체와의 소통을 위한 채널 역할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복지, 정책, 봉사활동 등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