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자연식(화식)을 제조판매하는 스타트업 씽크라이크펫이 지난 8일 NICE 평가정보로부터 기술 신용평가(TCB) 우수 등급인 T-4 등급을 획득했다.
기술 신용평가(TCB) 등급은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경영 역량 등 4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10등급으로 분류한다. 최상위 기술 기업(T1, T2), 상위 기술 기업(T3, T4), 보통 기술 기업(T5, T6) 등으로 나뉜다. ㈜씽크라이크펫이 획득한 T4 등급은 우수기술 등급으로 분류되며, 이는 기술 특례 상장에 준하는 인증으로 기술 역량 우수성이 대외적으로 입증되었음을 의미한다. 또한 상위 기술 기업은 보통 기술 기업에 비해 약 110%의 신규고용 효과와 370% 정도의 직접고용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사회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실업난 해결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씽크라이크펫은 반려견의 보다 건강한 식문화 확산을 위하여 사람이 먹는 음식의 원재료와 동일하게 신선하고 안전한 재료들을 사용 함은 물론, 수의영양학적으로 가장 공신력 높은 기관인 미국사료협회(AAFCO)의 영양가이드 라인에 맞추어 반려견에게 꼭 필요한 필수 영양성분을 충족시킨 자연식(화식) 제품을 제조ㆍ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이제 막 정식 출시 1년을 넘긴 시점에 약 2만 건 가량의 자연식 판매가 이루어 졌으며, 2021년도 상반기에는 이미 전년도 전체 매출을 초과 달성하였을 만큼 빠르게 성장 중이다.
씽크라이크펫은 “처음부터 국내에서 가장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R&D 및 기술적 투자를 진행해온 것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반려 동물의 시각에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낼 것”이고 밝혔다.
또한 하반기 기업 부설 연구소 설립 준비에 돌입한 씽크라이크펫은 반려견의 구강 건강과 면역 증진을 위한 반려견용 덴탈껌과 오메가3 영양제 등의 신규 제품 출시를 통해 반려동물 토탈 브랜드로의 확장을 앞두고 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