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식물 알러지의 이론적 베이스 및 실제 진료실에서 사용될 수 있는 팁 소개
- 7월 30일(금) 오후 9시부터 ‘애니답’에서 온라인 생중계
- 반려동물 피부 전문의 송치윤 수의사 강연 나서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기업 네슬레 퓨리나가 수의사와 수의대생들을 대상으로 ‘음식물 알러지’를 주제로 한 프로플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30일(금) 오후 9시부터 ‘애니답(aniDAP)’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서 네슬레 퓨리나는 음식물 알러지의 이론적인 베이스와 더불어 실제 임상가들이 진료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팁에 대해 강연한다.
네슬레 퓨리나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프로플랜 수의사 처방식, ‘퓨리나 HA 가수분해 사료’의 임상데이터에 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네슬레 퓨리나의 127년 역사와 노력이 가미된 세계 최초의 가수분해 사료로 육류에 알러지가 있는 반려견들에는 최적의 식단이다. 단일 콩 단백질 원료를 가수분해한 저알러지성 단일 전분 원료를 사용했으며, 일반 지방 대비 소화 경로가 짧은 중쇄 지방산이 전체 지방 함량의 26%가량으로 구성하고 있어 소화도 쉽다.
이번 강연은 송치윤 수의사(현 수원 24시 바른동물의료센터 내과 원장)가 진행한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부속 동물병원 내과 주치의를 비롯해 해마루 동물병원 내과/피부과 팀장 등을 역임한 그는 반려동물 피부 관련 질병과 관련해 수많은 강연 경험을 가졌다. 특히 그는 이번 강연을 위해 3개월에 걸쳐 네슬레 퓨리나와 함께 가수분해 사료의 임상 실험을 진행한 만큼, 여러 수의사와 수의사 지망생에게 알찬 지식과 다양한 현장 꿀팁을 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웨비나는 2시간가량 진행되며 강연 이후에는 30분에 걸쳐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시간도 운영된다. 네슬레 퓨리나는 참가자들과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 등을 즉각 해소해줄 계획이다.
네슬레 퓨리나는 알러지성 피부염이 수의피부과학 분야에서 제일 화제가 되는 분야이지만, 많은 수의사가 음식물 알러지에 대해서는 깊게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많은 분이 실제 진료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네슬레 퓨리나는 수의학 관련 정보와 진단툴, 웨비나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 애니답(Anidap)과 함께 매달 다양한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하는 등 반려동물의 건강과 관련된 지식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 글
└ 네슬레 퓨리나, 겁이 많은 반려견을 위한 프로플랜 웨비나 '불안증 반려견 치료법'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