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나 남이섬 갈래요!" 여름방학엔 섬캉스로 더위 '순삭'
- 문화
- 2021. 6. 30.
- 싱그러운 숲과 강이 어우러진 남이섬… 수도권 근교 비대면 안심 관광지로 주목
- 놀면서 배우는 수상안전… ‘해양안전체험교실’ 7~8월 무료로 진행
- 매주 토요일 Self-cooking 바비큐 및 무료 별자리 체험 진행
- 7월 4일부터 22일까지 일~목요일 호텔정관루 3박 4일 힐링 프로모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되며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까워진 요즘. 본격적인 휴가 시즌에 몰릴 인파를 피해 이른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안전하고 즐거운 비대면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남이섬이 여름방학 ‘섬캉스’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수도권 근교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남이섬은, 오는 7월부터 언택트 여행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숲속 한가운데 위치한 시원한 물놀이터,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이색 체험, 매 주말 열리는 다채로운 무료 공연과 전시로 올여름을 가득 채운다.
오는 7월 9일부터 8월 29일까지 남이섬 내 워터가든 일대에서 ‘2021 찾아가는 해양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에서 주최·주관하는 해당 체험교실에서는 VR 체험기구를 이용하여 레저스포츠 및 여객선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을 체험해보고 대처법을 생생하게 익힐 수 있다. 또한 남이섬 워터가든에 실제 해상생존 체험장을 조성하여 구명조끼 착용법, 구명뗏목 작동 및 탑승법, 생존 수영법 등에 대한 시연과 체험을 진행한다. 매일 총 2회 운영되는 체험에는 1회 최대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남이섬 입장객이라면 누구나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한편 매년 여름 수영장으로 유료 운영했던 워터가든을 올해는 ’무인·무료·자율 이용이 가능한 ‘숲속 물놀이터’로 개방한다. 오는 9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물놀이터·탈의실·샤워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단, 물놀이에 필요한 물품(물놀이용 신발·여분 옷·타월 등)은 개인적으로 지참해야 한다.
남이섬 내 유일한 숙박시설 '호텔정관루'에서는 오는 7월 4일부터 22일까지, 완벽한 호캉스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호텔정관루 본관 정관재 2인실 3박 4일 숙박 시, 객실 요금 할인과 더불어 남이섬 무료입장, 조식 할인 및 음료 제공, 주차요금 우대, 자전거·트리고·트리코스터·투어버스·나눔열차 등 각종 액티비티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호텔정관루는 매주 토요일 저녁 아일래나라운지 후원에서 '별밤 로맨틱 BBQ'를 진행한다. ‘별밤 로맨틱 BBQ’는 야외에서 즐기는 Self-cooking BBQ와 별밤지기와 함께하는 무료 별자리 체험이 어우러진 행사이다. 선착순 10팀 한정, 사전예약으로 운영한다. 문의는 호텔정관루 031-580-8000으로 하면 된다.
자연 속 휴식과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남이섬 여행에서 무료 관람이 가능한 주말 공연은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오는 7월 첫 주말에는 자라섬과 공동 주최하는 '2021 청춘마이크 아트&북 콘서트'가 열린다. 7월 10일부터 31일까지 매 주말에는 뜨거운 여름의 열기를 식혀줄 '숲으로 떠나는 월드뮤직 여행'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평소 미디어에서 접하기 어려운 스카펑크 밴드 ‘넘버원코리안'의 공연, '더튠'의 퓨전국악무대, 아프리카의 춤과 음악, 그리고 아르헨티나의 노래와 탱고까지 이국적인 문화공연을 즐기며, 코로나로 제한된 해외여행에 대한 갈증을 달래 보는 것도 추천한다.
한편 여름방학을 맞이할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도 다양하다. 남이섬 공예원에서는 유리공예 및 도자기 만들기 등을 직접 체험하며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친환경 전기 동력 자동차 ‘스토리투어버스’를 타고 섬을 일주하며 전문 가이드가 들려주는 흥미로운 이야기에 빠져보거나, 저절로 동심이 살아나는 ‘나눔열차’에 몸을 싣고 선착장부터 섬 중앙까지 달리는 것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남이섬 곳곳에 위치한 실내외 어린이 놀이터는 아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더불어 청량한 바람을 가르며 상공 9m 위에서 나무숲 사이를 통과하는 ‘트리코스터’는 무동력 친환경 어트랙션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름휴가를 계획 중이라면, 남이섬에서 특별하고도 멋진 펫캉스를 기대해도 좋다. 남이섬은 호텔정관루 별관 투투별장 2동(청설모, 타조)과 콘도별장 ‘후리지아’를 반려견 동반 입실 가능 객실로 운영하고 있다.
드넓은 잔디밭에 위빙폴대, 도그워크, 시소, 점핑보드 등 다양한 어질리티가 갖추어진 반려견 전용 놀이터 ‘투개더파크’는 이미 수많은 반려인들의 필수 코스다. 또한 실내공간에서 반려견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숲 속 캐주얼 레스토랑 고목을 비롯하여 실내외 반려견 동반 좌석이 마련된 자연 속 바비큐 전문식당 섬향기, 신선한 커피와 빵을 즐길 수 있는 스윙까페&베이커리에서도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남이섬은 매월 마지막 주 주말을 ‘내셔널펫데이(National Pet Day)’로 지정하여, 반려견 입장 기준을 15kg에서 20kg으로 완화하는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
남이섬의 프로그램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남이섬 홈페이지(http://www.namisum.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문의는 남이섬 대표전화(031-580-8114)로 하면 된다.
관련 글
└ 아이와 함께 출근하는 남이섬, ‘평생직장의 꿈’ 실현해요.
└ 봄은 왔고, 너만 오면 돼, 남이섬 「벗(友)꽃놀자」
└ 남이섬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100선 ‘5회 연속’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