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서초구 동물보호명예감시원, 펫티켓 캠페인으로 활동 개시 알려!

by 야호펫 2021. 6. 10.
728x90
  • 5월4일(화) 동물보호명예감시원 위촉식 개최, 동물보호 홍보 및 감시 활동
  • 양재천 산책로 ‧ 서울추모공원 등 펫티켓 동물보호 캠페인 개최로 첫 활동 개시
  • 조은희 서초구청장 "동물보호명예감시원과 함께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서초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서초구 동물보호명예감시원’의 첫 공식 활동으로 반려견 에티켓(이하 펫티켓) 홍보활동을 위한 캠페인을 양재천 산책로, 서울추모공원 등지에서 개최하였다.

 

6월1일(화) 오후에 실시한 캠페인은 반려견 동반 외출시 준수사항 등 반려인들이 지켜야할 반려견 관련 내용과 유기동물 관련 정보를 담은 ‘펫티켓 안내서’를 전달했으며, 무더운 날씨에도 많은 시민과 반려견 동반객이 양재천 산책로를 찾아 홍보물을 전달하였다.

 

구는 지난 5월 4일 동물보호법 제41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5조 제1항에 의거, 동물보호법에서 정한 자격기준을 충족하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정한 동물보호명예감시원 교육을 이수받은 주민 6명을 ‘동물보호명예감시원’으로 신규 위촉하였으며, 동물유기 ‧ 학대 행위에 대한 신고와 정보제공, 학대동물의 구조와 보호, 동물복지에 대한 교육‧상담‧홍보‧지도 활동한다.

 

 

펫티켓 캠페인

 

한편, 구는 그동안 동물보호조례 제정, 유기견 입양 및 교육기관인 서초동물사랑센터 개소, 길고양이 중성화 시민봉사단 및 길고양이 급식소 · 겨울집 등 타구의 모범이 되는 동물복지정책을 추진해왔으며, 동물보호명예감시원과 함께 펫티켓 홍보 및 동물보호 · 감시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동물보호명예감시원과 함께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서초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