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온더힐 갤러리는 5월 26일(수)부터 6월 12일(토)까지 옻칠작가 「편소정」의 <more is more!> 개인전을 개최한다. (운영시간 : 화~토요일 11:00~19:00 / 일ㆍ월요일 휴무)
전시 설명
이번 전시 제목인 <more is more!>는 "간결한 것이 아름답다"의 의미로 유명한 미니멀리즘,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최소주의의 영어식 표현인 "less is more"를 한바퀴 뒤집은 문장이다.
다 수의 색이 한 장소에서 충돌하며 발견되는 그 안에서의 조화, 긴장감, 균형감을 표현하기 위해 차용했다.
두 가지 색으로 이루어진 기물 하나가 모듈이 되어 여러 작업이 모인 한 세트의 작업으로 완성 될 때, 단순히 원형과 직선이던 사물들이 한 데 모여 새로운 외곽선을 만들고 그 안에 내재하는 다양한 색감이 동시에 충돌하여 발견되는 색감들의 조화와 균형감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안정감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편소정 작가가 주로 전개해 오던 옻칠 테이블웨어 작업을 포함해 리빙 공간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여 옻칠 조명, 옻칠 가구 등 공간에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사물까지 공개할 예정이다. 다양한 색감과 형상의 옻칠기를 통해 옻칠 기물의 가능성을 넓혀보고자 한다.
Crafts on the Hill (크래프트온더힐 갤러리) 소개
Chairs on the hill에서는 2016년 6월 북촌로 7길 막다른 골목 언덕에 Crafts on the Hill을 열었습니다. 전통 한옥과 현대 건축물이 함께 어우러진 북촌의 정취를 풍기는 곳에 현대적이면서도 한국적인 멋과 향기를 담은 모던 크라프트를 선보이려고 합니다. Crafts on the Hill 갤러리에서는 작가 발굴을 위하여 젊은 작가에게 활동의 무대를 제공하고, 아티스트와 디자이너와 장인이 융합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 웹사이트 : www.craftsonthehill.com
-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crafts_on_the_hill_/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