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책

수의사 왕태미가 알려주는 어니스트북스의 ‘당신의 반려동물은 잘 먹고 있나요?’

by 야호펫 2021. 5. 18.
반응형
  • 최고의 영양학 수의사 왕태미가 알려주는 반려동물 음식 이야기
  • 반려동물 음식에 관한 17가지 오해와 진실을 풀어낸 사료 백과
  • “그동안 잘못 알고 있던 반려동물의 음식과 사료의 오해를 바로잡는다!”

 

'당신의 반려동물은 잘 먹고 있나요?' 표지

 

“내가 먹인 음식 때문에 나의 사랑스런 반려동물이 아프다면?”

“사료는 튀긴 음식 같은데 우리 강아지에게 평생 먹여도 괜찮을까?”

“고양이는 육식동물인데 고기대신 사료를 먹여도 괜찮을까?”

 

반려동물과 건강하게 오래도록 함께 살려면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이는 게 좋을지 알고 싶지만 정확한 정보를 찾기란 쉽지 않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보호자라면 누구나 하는 음식과 사료에 관한 고민을 속 시원히 풀어주기 위해 영양학 전문 수의사 왕태미가 나섰다.

 

그녀의 두 번째 책 ‘당신의 반려동물은 잘 먹고 있나요?’는 이전에 없던 국내 최초의 반려동물 ‘음식 백과’다. 누구도 정확히 알려주지 못한 반려동물의 음식과 사료에 대한 궁금증에 명쾌한 해답을 전한다. 반려동물 사료에 관한 대표적인 오해와 속설, 편견들을 바로잡고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좌우하는 수상한 성분을 파헤친다.

 

현명한 보호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음식과 사료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며 사료 선택 가이드, 반려동물의 문제 행동과 증상에 대한 대처법 등도 소개한다.

 

2018년 출간된 왕 수의사의 첫 책 ‘개와 고양이를 위한 반려동물 영양학’은 벌써 4쇄를 찍었다. 왕 수의사는 국립대만대학교에서 생물화학을 전공하고 미국 메릴랜드 주립대학교에서 영양학 석사를 마쳤다. 서울대학교에서 수의학과를 졸업한 후 현재 서울대 식품영양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생리학, 생화학, 영양학과 수의학 지식을 두루 지닌 진정한 멀티플레이어다.

 

대한민국 1500만 반려인에게 완벽한 섭생 지침 가이드가 될 왕 수의사의 이 책은 지난 수년을 함께 살아온 그리고 앞으로도 오래 함께 할 반려동물을 건강한 삶으로 이끄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출판사 리뷰

 

“이전에 없던 국내 최초 반려동물 사료 백과, 더 이상의 반려동물 사료에 대한 통찰은 어디에도 없다!”

“왕태미보다 반려동물의 음식과 영양을 더 잘 설명해줄 사람은 단연코 없다!”

 

반려동물 영양학 전문가 왕태미 수의사가 알려주는 반려동물 사료 탐구 보고서

 

“반려동물에게 어떤 음식을 줘야 할까? 사료는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까?” 사료를 살 때마다 어떤 걸 사야 할지 고민한다면, 음식을 줄 때마다 반려동물의 건강이 걱정된다면 이 책에 주목하자. 한국과 대만을 오가며 반려동물 영양학 전문가로 활약 중인 왕태미 수의사가 반려동물의 음식과 사료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준다.

 

대만 국립대만대학교에서 생물화학 전공, 미국 메릴랜드 주립대학교에서 영양학 석사, 한국 서울대학교에서 수의학과 졸업 후 현재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인 저자는 서양 의학, 한의학, 생리학, 생화학, 수의학, 영양학 지식을 골고루 갖춘 영양학 전문 수의사다.

 

그런 그녀이기에 어쭙잖은 유행과 속설이 아닌 영양학을 공부하며 수십 년간 진행된 영양학 논문과 관련 연구, 통계자료를 분석한 과학적 근거에 기반해 반려동물 음식과 사료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수의사로 경험한 다양한 반려동물 치료 사례를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질병과 문제행동이 음식과 연관되어 있음을 밝히며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올바른 음식과 사료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세심한 조언을 담았다. 의학적 지식, 과학적 근거,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음식·사료 백과이기에 이 책은 반려동물의 사료를 정확히 이해하는 최고의 설명서이자 건강하고 올바른 음식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영양학 필독서가 될 것이다.

 

 

수많은 속설과 오해로 속에서 허우적거린 반려인을 위해 반려동물 음식과 사료를 17가지 테마로 풀어주는 명료한 해법서

 

‘유기농 사료가 좋다?’, ‘방부제가 들어 있는 사료는 무조건 피해야 한다’, ‘생식은 안전하다’ 등 반려동물의 음식과 사료에 대한 오해와 속설로 가득 찬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

 

인터넷의 떠도는 정보를 믿기에는 불안하지만 걱정거리를 물어볼 곳도 정확한 답을 알려주는 이도 없는 것이 현실이다. 말 못 하는 개와 고양이도 답답하고 반려인도 답답하다. 이들의 궁금하고 답답한 속을 시원하게 뻥 뚫어주기 위해 최고의 영양학 수의사 왕태미는 반려동물을 직접 키우는 보호자로서 영양학과 수의학 전공자로서 제공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총망라해 이 책에 담았다.

 

우상시 된 그레인 프리 사료, 눈물자국 제거 사료, 홀리스틱 사료 등 반려견, 반려묘의 음식에 대해 갖고 있던 대표적인 오해와 잘못 알고 있는 상식, 편견들을 바로잡는다. 착한 음식, 나쁜 음식의 비밀은 원료에 있음을 밝히고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좌우하는 수상한 성분을 파헤친다. 불편한 진실도 있지만, 반려동물과 오랫동안 함께 하고 싶은 반려인이라면 알아야 할 정보만 선별해 담았다.

 

 

예비 반려인은 물론 십수 년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온 베테랑 반려인도 반드시 읽어야 할 반려동물 양육 가이드의 새로운 바이블

 

지금은 애완견을 키우는 시대가 아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대. 예전엔 애완견을 귀엽고 예쁘게 꾸미는 것에 집중했었다면 이제는 삶을 함께 하는 반려동물로서 그들의 영양과 건강, 안전을 고민해야 할 때다.

 

저자는 음식과 연관된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다룬다. 1장에서는 기호성 높은 음식과 생식, 비싼 재료로 만든 사료 등 음식을 줄 때마다 고민되던 음식의 원료에 관한 정보를 대방출한다.

 

2장에서는 그레인 프리 사료(무곡물 사료), 방부제, 보존제, AAFCO(미국사료관리협회) 인증, 사료 리콜 등 사료의 안전 등에 관해 잘못 알고 있는 상식을 과학적 근거와 논문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시 정의한다.

 

3장에서는 음식 알레르기, 처방사료, ‘육식동물인 고양이는 고기만 먹어야 한다’ 등 사료에 관한 오해와 속설을 바로잡으며 4장에서는 반려동물의 문제 행동과 이상적인 몸의 변화를 인지하고 현명하게 대처하는 해법을 제시한다.

 

5장에서는 영양 보충제를 먹여야 하는지, 마늘을 해로운 음식인지, 건사료는 튀긴 음식인지 등 그동안 궁금했던 음식에 관한 의문들에 대해 저자가 명쾌하게 답해준다.

 

이제는 반려동물의 음식과 영양에 관한 속설과 오해, 편견에서 벗어나자. 왕 수의사가 알려주는 반려동물 음식 가이드만 꼼꼼히 읽고 숙지한다면 반려동물에게 건강과 안전을 선물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과 함께 슬기로운 반려 생활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이런 사람에게 강력 추천

 

반려동물의 음식에 대한 궁금증이 폭발한 반려인

사료에 대한 편견, 선입견, 속설이 의심스러운 반려인

건강한 사료를 주는 데도 개와 고양이가 자꾸 아파 걱정하는 반려인

사료를 살 때마다 어떤 걸 사야할 지 고민하는 반려인

마트에서 별생각 없이 선반 위에 진열된 사료를 집어 들던 반려인

반려동물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오래오래 함께 하고 싶은 반려인

 

 

이 책의 저자 왕태미

 

한국과 대만을 오가며 반려동물 영양학 전문가로 활약 중인 수의사. 대만에서 태어나 국립대만대학교에서 생물화학을 전공하고 미국 메릴랜드주립대학교에서 영양학 석사를 마쳤다.

 

한국 서울대학교에서 수의학과를 졸업한 후 현재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다. 서양 의학, 한의학, 생리학, 생화학, 수의학과 영양학 지식을 두루 지닌 진정한 멀티플레이어다.

 

미국 농무부(USDA) 연구원, 충현 동물병원 임상 수의사, 힐스코리아 학술팀 팀장을 거쳐 현재는 왕태미뉴트리션 연구소 대표이자 대만의 맥진료 진무(JinMu) 건강과학기술회사 대표를 맡고 있다.

 

2년 전 대한민국 1500만 반려인과 반려동물 전문가들에게 반려동물의 올바른 먹거리와 임상 영양 정보를 알려주는 <개와 고양이를 위한 반려동물 영양학>을 출간해 베스트셀러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반려동물 영양학은 소동물 영양학 총서가 없던 기존 환경에서 깊이는 있지만 일반인도 쉽게 볼 수 있도록 최대한 풀어서 서술한 서적으로 출간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뿐 아니라 대만에서도 <반려동물 제대로 먹는 법, 인기 수의사가 알려드립니다> 도서를 출간해 반려동물 영양학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널리 알리고 있다.

 

 

당신의 반려동물은 잘 먹고 있나요?

 

왕태미 지음 | 신국판(160*235*16mm) | 4도 | 272쪽 | 값 1만8000원|2020년 1월 28일 발행

ISBN 979-11-962564-1-8 13490 | 분야 건강 취미 > 반려동물 |어니스트북스

 

 

관련 글

[신간] 반려견 맞춤 식재료 바이블, '선생님, 우리 강아지 이 음식 먹여도 될까요?'

[신간] 고양이 영양학, 기본에 충실하고 싶은 집사들을 위한 고양이 전용 영양 가이드북

[신간] 사료만 먹여도 괜찮을까? 반려묘 편

[신간] 사료만 먹여도 괜찮을까? 반려견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