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펫코노미

네이버 쇼핑 '반려동물' 검색결과 분석 (1), 네이버 쇼핑에 가장 많이 등록된 제품은 '강아지 간식'이다

  • 반려동물 검색결과, 총 11개 카테고리 제시
  • 가장 많은 제품이 등록된 카테고리는 '생활/건강'으로 98.8% 차지
  • 생활/건강 하위 카페고리 중에는 '반려동물' 카테고리에 가장 많이 등록(99.1%)
  • 반려동물 카테고리에 많이 등록된 분야는 강아지 간식, 이동장/외출용품, 리빙용품 순

 

네이버 쇼핑에서 '반려동물'을 검색했을 때 결과를 분석한다

 

반려동물 산업, 펫비즈니스의 현주소를 살펴보기 위해 네이버 쇼핑에서 '반려동물'을 검색했다. 2021년 5월 13일(목) 현재, 검색결과 총 3,828258건의 제품이 표시되었고 총 11개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다.

* 생활/건강, 가구/인테리어, 디지털/가전, 출산/육아, 패션잡화, 도서, 스포츠/레저, 여가/생활편의, 식품, 패션의료, 화장품/미용

 

이 글에서는 네이버 쇼핑에 가장 많이 등록된 제품을 아래와 같이 상위에서 하위 카테고리로 내려가면서 살펴본다.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 구조

 

전체 11개 카테고리 서브 카테고리 1 서브 카테고리 2
생활/건강
(98.8%)
반려동물
(99.1%)
강아지 간식
(21.6%)
이동장/외출용품
리빙용품
기타반려동물용품
미용/목욕
패션용품
식기/급수기
야외용품
강아지 장난감/훈련
강아지 배변용품
고양이 사료
강아지 건강/관리용품
고양이 간식
강아지 사료
고양이 장난감
고양이 배변용품
고양이 캣타워
서비스
햄스터용품
고양이 건강/관리용품
조류용품
토끼용품
고슴도치용품
청소용품
생활용품
관상어용품
주방용품\
문구/사무용품
수집품
자동차용품
공구
욕실용품
실버용품
건강측정용품
수납/정리용품
세탁용품
의료용품
당뇨관리용품
안마용품
정원/원예용품
건강관리용품
구강위생용품
원예식물
발건강용품
DVD
종교
냉온/찜질용품
악기
화방용품
음반
재활운동용품
물리치료/저주파용품
눈건강용품
하위 카테고리
...
가구/인테리어
디지털/가전
출산/육아
패션잡화
도서
스포츠/레저
여가/생활편의
식품
패션의료
화장품/미용
하위 카테고리
...
하위 카테고리
...

 

 


'생활/건강' 카테고리

 

11개 카테고리 가운데 '생활/건강' 카테고리에 등록된 건수는 3,791,153건으로 전체 비율의 98.8%를 차지했다.

 

전체 카테고리 현황

 

전체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생활/건강' 카테고리를 제외한 나머지 카테고리의 비율은 아래 그래프와 같다.

 

'생활/건강'을 제외한 10개 카테고리별 등록 비율 현황

 

☞ 가구/인테리어(36.8%) > 디지털/가전(24.6%) > 출산/육아(14.9%) > 패션잡화(5.9%) > 도서(5.8%) > 스포츠/레저(3.8%) > 여가/생활편의(2.7%) > 식품(2.2%) > 패션의료 > 화장품/미용 순이다.


'생활/건강 - 반려동물' 카테고리

 

생활/건강 카테고리의 하위 카테고리에는 반려동물, 청소용품. 생활용품 등 31개의 하위 카테고리*로 나뉘어진다.

* 반려동물, 청소용품, 생활용품, 관상어용품, 주방용품, 문구/사무용품, 수집품, 자동차용품, 공구, 욕실용품, 실버용품, 건강측정용품, 수납/정리용품, 세탁용품, 의료용품, 당뇨관리용품, 안마용품, 정원/원예용품, 건강관리용품, 구강위생용품, 원예식물, 발건강용품, DVD, 종교, 냉온/찜질용품, 악기, 화방용품, 음반, 재활운동용품, 물리치료/저주파용품, 눈건강용품

 

31개의 하위카테고리 중 '반려동물' 카테고리가 차지하는 비율이 99.1%이다. 


(참고)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제외한 30개 카테고리의 등록 비율을 잠시 살펴보면 아래 그래프와 같다.

 

'생활/건강' 하위 카테고리 30개 현황 ('반려동물' 카테고리 제외)

 

이들 30개 카테고리의 등록비율은 청소용품(23.8%) > 생활용품(18%) > 관상어용품(12.6%) > 주방용품(8.9%) > 문구/사무용품(6.8%) 등의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하위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이 23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 강아지 간식, 이동장/외출용품, 리빙용품, 기타반려동물용품, 미용/목욕, 패션용품, 식기/급수기, 야외용품, 강아지 장난감/훈련, 강아지 배변용품, 고양이 사료, 강아지 건강/관리용품, 고양이 간식, 강아지 사료, 고양이 장난감, 고양이 배변용품, 고양이 캣타워, 서비스, 햄스터용품, 고양이 건강/관리용품, 조류용품, 토끼용품, 고슴도치용품

 

각 카테고리별 등록비율은 아래 그래프와 같다.

 

'반려동물' 카테고리 등록 비율 현황

 

☞ 반려동물 하위 카테고리의 등록 비율은 강아지 간식(21.6%), 이동장/외출용품(19.4%), 리빙용품(17.1%), 기타반려동물용품(12.2%), 미용/목욕(8.9%), 패션용품(4.0%), 식기/급수기(3.5%), 야외용품(2.4%), 강아지 장난감/훈련(2.3%), 강아지 배변용품(1.8%) 등의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네이버 쇼핑에 가장 많이 등록된 제품은 '강아지 간식'이다

 

이 글에서는 네이버 쇼핑에 가장 많이 등록된 제품은 어떤 제품일지에 대해, 11개 카테고리를 시작으로 하위 카테고리로 내려가면서 분석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은 제품이 등록된 카테고리는 '생활/건강 > 반려동물 > 강아지 간식' 순이었다.

 

 

 

관련 글

롯데홈쇼핑 반려동물 용품 등록현황

미국 소비자들이 뽑은 2021년 '올해의 제품' 41개

퓨리나 Pro Plan LiveClear, 2021년 '고양이 케어 부문'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돼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야호펫 | 김정미 | 경기도 의정부시 부용로174 | 사업자 등록번호 : 597-22-01067 | TEL : 031-853-6048 | Mail : yahope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의정부신곡-015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태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