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봄

아파트와 작은 공간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견종은?

by 야호펫 2021. 2. 24.
반응형

많은 사람들은 작은 공간에 살면 개를 키우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물론 셰퍼드나 허스키를 원한다면, 그들이 뛰어다니며 무한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많은 공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나 작은 공간에서 함께 생활하는 있는 견종이 많이 있습니다.

 

예, 작은 공간에서 생활하기에 가장 적합한 것은 크기이지만 또한 성격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웃이 많은 건물에 살고 있다면 소음도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소형견이 대형견보다 훨씬 더 예의바르고 조용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아파트와 작은 공간 생활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견종을 살펴보겠습니다.


 

퍼그 (Pug)

퍼그는 작은 공간에서 훌륭한 견종이지만, 집에서 훈련할 때 고집이 세고 일반적으로 오랫동안 집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작은 개는 장난스럽고 초보 반려인들에게 적합합니다. 퍼그의 식단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퍼그는 음식을 즐기고 매우 쉽게 체중을 늘립니다.

 

시바 이누 (Shiba Inu)

일반적으로 장 깨끗한 견종 중 하나로 간주되는 시바는 쉽게 집에서 훈련할 수 있으며, 패드를 사용하도록 훈련할 수 있습니다. 시바도 많이 짖지 않지만 '시바 비명(Shiba scream)'이라 불리는 큰 소리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다른 견종보다 약간 크지만 22파운드(약 9.98kg)의 무게로 작은 공간과 아파트에서 생활하기에는 여전히 좋습니다.

 

캐빌리어 킹 찰스 스파니엘 (Cavalier King Charles Spaniel)

캐빌리어는 토이그룹 가운데 큰 견종 중 하나이, 종종 운동을 하고 하이킹을 즐깁니다. 그러나 캐빌리어는 게임-사냥(game-hunting)을 하는 다른 스파니엘 견종보다 더 편안합니다. 그들이 충분한 운동을 하도록 할 수 있다면, 편하고 작은 공간에 잘 적응하리라 기대합니다. 작은 공간은 13~18파운드(5.9~8.2kg)의 이러한 캐빌리어를 위한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비숑 프리제 (Bichon Frise)

비숑은 빨리 배우고 주인과 쉽게 사랑에 빠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게가 약 15파운드(6.8kg) 정도 나가서 거의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비숑 프리제는 매력적이고 장난기 가득한 동반자입니다.

 

 

 

허배너스 (Havanese)

이 쾌활한 작은 견종은 쿠바 출신으로 수도인 하바나에서 이름을 따 왔습니다. 평균 약 10파운드(4.5kg)의 푹신한 이 견종은 시내 생활에 적합합니다. 그들은 도시 거주자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견종 중 하나이며 쉽게 훈련할 수 있습니다. 허배너스는 많은 관심을 사랑합니다. 허배너스는 길고 부드러운 털에 엉킴이 없도록 유지하기 위해 매일 그루밍이 필요합니다.

 

말티즈 (Maltese)

Maltese의 평균 무게는 7파운드(3.2kg) 미만으로 허배너스의 약 절반 크기입니다. 이 부드러운 흰색 개는 지중해가 고향입니다. 반려견으로 자란 이 멋진 반려동물은 장난스럽고 매력적입니다. 털이 많이 빠지지는 않지만 엉킴을 피하기 위해 매일 털 손질을 해줘야 합니다.

 

불독 (Bulldog)

불독은 거대한 근육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게으른 소파 거주자로 유명합니다. 프렌치 불독처럼 짧고 빠르게 걷는 것만으로도 운동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불독은 충성스럽고 어린이 친화적이며 낮잠을 잘 자기 때문에 아파트 생활에 좋은 선택이 됩니다. 그들은 하루의 대부분을 실내에서 보내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얼굴이 짧기 때문에 덥거나 추운 극한의 온도에서는 확실히 잘 적응하지 못합니다.

 

프렌치 불독 (French Bulldog)

프렌치 불독 또는 "프렌치"는 오늘날 도시 거주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과 같은 이유로, 18세기와 19세기 파리에서 처음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프렌치는 짖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매일 짧고 에너지 넘치게 걷기 만하면 몸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시츄 (Shih Tzu)

시츄(작은 사자)는 원래 중국 궁전에서 살기 위해 양육되었지만, 온화한 집에서는 훌륭한 반려동물입니다. 이 애정 어린 견종은 아이들과 다른 반려동물 모두와 놀랍도록 잘 어울립니다.(아이들이 작은 개와 적절하게 노는 방법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시츄는 혼자 남겨지는 것에 상당히 관대하고 짖는 경향이 적기 때문에 이웃과 벽을 공유하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비버 테리어 (Biewer Terrier)

요크셔테리어(요키)의 사촌인 비버 테리어는 새로운 테리어 견종입니다. 조용하고 온화한 기질로 유명합니다. 몸무게가 4~8 파운드(1.8~3.6kg)인 이 매력적인 견종은 매우 다정하고 장난스럽고 충성스럽습니다. 비버 테리어는 긴 보행에 관대하지만 덜 만족할 것입니다. 아파트에 살면 날씨가 좋지 않을 때 복도를 걸어갈 정도면 됩니다.

 

보스턴 테리어 (Boston Terrier)

보스턴 테리어는 작고 활기찬 애정 어린 견종입니다. 보스턴 테리어는 아파트 환경에서 훌륭하지만 신체 활동을 좋아합니다. 아이에게 친숙하며 털 손질이 쉬운 보스턴 테리어는 훈련하기 쉽습니다. 몸무게가 10~25파운드(4.5~11.3kg)인 이 반려견은 작은 공간에 적응할 수 있는 장난기 많은 동반자를 찾고 있다면 훌륭한 선택입니다.


글을 맺으며

 

많은 개들이 작은 공간에서 잘 지낼 것입니다. 멀티 베드룸 아파트이든 다운타운 스튜디오이든,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성격과 기질의 견종을 선택하는 폭은 넓습니다. 아파트에서 생활하기 적합한 반려견을 선택할 때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그 견종이 워킹 그룹이나 운동을 통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해야 하는 견종 등이 아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충분한 운동과 주의를 기울여 건강을 유지한다면, 제한된 공간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관련 글

아파트에서 키우기 좋은 견종 Top 7

자녀와 함께 만드는 반려동물 종이 공예, 캐논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기

반려견 견종별 동호회 (네이버 및 다음 카페)

라온제나 프렌치불독 김은비 브리더, Since 2017

홍천 애견카페 '어도러블독'

[포토] 반려견 놀이터와 수영장이 있는 홍천 애견호텔 '트라이앵글'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