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미국 소비자 대상 브랜드 인지도 1위, 유리벳코리아의 ‘모바일 소변진단키트’

by 야호펫 2021. 2. 22.
728x90
  • 국산 모바일 소변진단키트 중 순위권 내 유일
  • 미국 진출 6개월 만에 이룬 쾌거, 세계 시장 주도할 것

 

유리벳코리아가 미국 소비자 대상 ‘모바일 소변진단키트’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했다

 

동물용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유리벳코리아가 미국 소비자 대상으로 실시한 반려동물 소변진단키트 브랜드 인지도 ‘보조인지 부문’에서 모바일 소변진단 키트 1위에 올랐다. 

한국무역협회와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업 미띵스(methinks)는 지난 해 10월부터 12월까지  수출유망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 ‘맞춤형 해외유저 UX 개선 지원 사업’ 최종 보고서를 유리벳코리아 측에 제출하고 위 사실을 공식적으로 확인했다.
 
미띵스의 ‘스마트 소변진단키트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 기초조사(Smart pet urine test kit preliminary study for go to the US market)'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내 반려동물 보호자는 가구당 평균 1,85마리의 반려견을 양육하고, ’외로움과 정신적 위안‘을 위해 양육한다는 응답자가 44.0%로 가장 많았다.

 

양육과정에서 가장 부담이 되는 비용은 역시 ’ 의료비‘였다. 응답자 중 양육비용에서 가장 부담이 되는 항목으로 의료비를 꼽은 비율은 72.0%, 뒤를 이은 사료비(13.0%), 미용(6.0%), 펫시팅(4.0)과 비교했을 때  압도적이다.

 

이러한 결과는 국내 반려동물 보호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와 맥을 같이 하는 것으로 반려동물의 의료비는 미국 보호자들 역시 반려동물 양육의 가장 큰 부담이라는 사실이 다시 한번 확인된 셈이다. 

 

Owining dogs U&A. Smart pet urine test kit preliminary study for go to the US market, methiinks (2020.12.31)

 

 

 

응답자의 대부분이 동물병원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변진단키트에 대해 알고 있었으며, 유리벳코리아의 자체 브랜드, ‘유리벳(UriVet)’은 보조인지 부문에서 미국의 ‘Check up(육안검사용)’에 이어 2위, 모바일 소변진단키트 중 1위를 차지했다. ‘Check up'를 포함하여, 오랫동안 미국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아온 전 세계 브랜드를 뒤로 하고, 미국 판매 6개월 여 만의 성과라는 점을 감안하면 주목할 만한 상승세이다.

 

Awareness of Urine test kit. Smart pet urine test kit preliminary study for go to the US market, methiinks (2020.12.31)

 

 

 

육안검사와 모바일 검사 상품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소변진단키트 사용 검험' 항목에서도 미국 응답자의 82.0%가 소변진단키트를 사용한 경험이 있다는 점은 국내시장이 ‘시장형성 및 인식확산’ 단계인 것과 비교하면 관련 제품의 빠른 성장세를 예상할 수 있는 대목이다. 사용자 경험 면에서도, 미국 브랜드 두 곳에 이어 3위에 랭크되면서, 개별국가 중 가장 큰 시장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소비자들에게 소개되고 있음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Experience with Urine test kit. Awareness of Urine test kit. Smart pet urine test kit preliminary study for go to the US market, methiinks ( 2020.12.31)

 

 

 

이번 조사를 총괄한 미띵스의 관계자는 “소변진단키트의 미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유리벳’에 도움이 되는 전략을 제안하는 것이 목표였다.”면서 “조사 결과, 목표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한 것만으로도 실무자로서 의미있는 결과였지만, 해당 시장에서의 국내 제품이  빠른 속도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 놀랐다.”고 전했다. 

 

특히, 미국 보호자들과의 좌담회에서 참석자들이 이구동성으로 유리벳 서비스의 미국 진출을 고마워했고, 더 높은 가격을 받아야 한다(Thank you for your services. The $30 compensation will be paid soon, *유리벳10의 미국 출시 가격은 us$22.0)고 입을 모으는 대목이 하이라이트였다면서 응원하기를 주저하지 않았다. 

 

미국 반려동물 보호자 좌담회. methiinks (2020.12.18)

 

 

이번 조사결과는 수출유망기업을 대상으로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전 세계 50만 패널을 보유한 전문 리서치 기관인 미띵스가 해당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따라, 목표 국가의  반려동물시장에 대한 전략적 분석과 현지 20대~40대 반려동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화상좌담회 등을 종합하여 작성되었다. 

유리벳코리아의 AI소변진단키트, '유리벳10‘은 2020년 12월 31일 현재 아마존US, 'Dogs DNA Test' 카테고리에서 'Top10'에 올라 있으며, 체외진단 후속 제품들과 함께 IT융합형 반려동물용 체외진단분야에서 세계시장을 주도하겠다는 목표를 실행해 옮기고 있다. 유리벳코리아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관련 글

[유리벳코리아] 소변 채취 없는 소변 키트, ‘유리벳 프로스캔(ProScan)’ 개발

언택트(Untact) ‘유리벳10’, 한국무역협회 'COVID19 극복 글로벌 전략상품' TOP9 선정

유리벳코리아, 반려동물 소변진단키트 ‘유리벳10’ 미국 시장 진출

유리벳코리아의 '유리벳10', 2019 하이 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선정

[유리벳코리아] 서울 글로벌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중국 본선 진출

유리벳코리아의 스마트 소변진단키트 '유리벳1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