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보스턴 다이나믹스(Boston Dynamics)가 셀프 충전이 가능한 로봇 모델 생산을 위해 생산라인을 확장했다. 로봇독 스팟은 사람의 도움없이 혼자서 충전이 가능하고, 이를통해 원거리나 위험한 지역에서의 활동이 가능해졌다.
* 스팟 소개영상 : youtu.be/F843AqfNsaA
회사에 따르면 스팟의 안정성과 통신을 강화하는 하드웨어가 업그레이드 되었다. 스팟은 더 넓은 영역에서 자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고, 운영자는 대규모 데이터를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다.
보스턴 다이나믹스는 운영자가 스팟을 원격으로 운영할 수 있는 스카우트(SCout) 브라우저 기반의 시스템을 발표했다. 이를통해 사람들은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스팟을 수동으로 제어하거나 사전 프로그래밍 된 자율작업을 수행토록 할 수 있다.
회사는 또한 다양한 물체를 수동 또는 반자동으로 잡고, 들고, 운반하고, 배치하고, 끌 수 있는 로봇 팔 'Spot Arm'을 발표했다. Spot Arm은 밸브를 열고 닫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핸들과 손잡이를 돌리고 레버를 당겨 문을 여는데 도움이 된다.
스팟은 또한 30배 광학 줌이 있는 열화상 페이로드를 장착할 수도 있다.
보스턴 다이나믹스는 지난 6월 상업적 판매를 시작한 이후, 400명 이상이 스팟을 구매했다. 현재는 기업만을 대상으로 스팟을 판매하고 있지만 머지않아 가정용 스팟도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글
└ 일곱 번 쓰러져도 여덟 번 일어나는 인공지능 로봇 개(robot do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