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법비교연구회'와 '독일법연구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주제는 '스위스 연방헌법상 피조물의 존엄 조항이 동물보호에 대해 갖는 의의와 한계'

2월 동물법 세미나 포스터


2월 22일(토), 동물법비교연구회와 독일법연구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세미나가 서강대학교 하비에르관에서 열린다. 이날 세미나의 주제는 '스위스 연방헌법상 피조물의 존엄 조항이 동물보호에 대해 갖는 의의와 한계'이다. 


동물법비교연구회 세미나는 동물권 관련 현안 이슈 뿐 아니라, 동물법과 동물복지 등의 주제로 매월 열리고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동물실험, 동물권 직접행동과 공개구조, 축산피해동물의 살처분... 국내 동물법과 동물복지에 대해 핵심을 꿰뚫는 발제자의 발표와 참가자들의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졌던 세미나 현장... 동물을, 동물법을, 동물복지를 바라보는 정확한 시각을 이제 여러분도 함께 느껴보기 바란다. 


2월의 세미나는 동물법비교연구회와 서강대학교 독일법연구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동물법과 독일법을 연구하는 두 그룹이 콜라보를 이뤄 진행한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동물법과 독일법... 이들이 한자리에 모였을 때 어떤 모습일지 사뭇 기대가 된다.



2월 세미나 계획


발제 : 최정호 (서강대학교 법학과 박사과정)

일시 : 2월 22일(토) 14:00~17:00

장소 : 서강대학교 하비에르관 227호

주최 : 동물법비교연구회·서강대학교 독일법연구회

문의 : 동물법비교연구회 (ffrrccid@gmail.com) / 독일법연구회 (strafsogang@gmail.com)

참가비 없음